안녕하세요, 클린베이스볼 입니다.

NEWS

한화 퓨처스 감독에 최원호 해설위원 선임 [오피셜] 2019.11.19

본문

[OSEN=곽영래 기자] 최원호 한화 퓨처스 신임 감독 /youngrae@osen.co.kr

[OSEN=서산, 이상학 기자] 한화 이글스가 신임 퓨처스 감독으로 최원호(46) 해설위원을 선임했다. 

최원호 신임 퓨처스 감독은 인천고와 단국대를 졸업한 후 1996년 현대 유니콘스에 입단한 후 LG 트윈스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갔다. 이후 LG 트윈스 2군 투수코치를 역임한 뒤 SBS스포츠에서 야구 중계 해설위원을 역임했다. 최근에는 프리미어12 국가대표팀 불펜코치로 준우승에 힘을 보탰다. 

최원호 신임 퓨처스 감독은 단국대에서 운동 역학을 전공하며 박사학위를 취득해 대학 강단에 서는 등 야구에 대한 과학적, 학문적 접근을 시도하는 야구인으로 꼽힌다. 

한화 구단은 '이 같은 최원호 신임 퓨처스 감독의 다양한 경력이 우수 선수 육성이라는 구단 기조에 부합한다고 판단, 향후 이글스의 미래 자원 발굴 시스템이 한층 더 체계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화는 지난달 선임된 정민철 단장 체제에서 미래 육성 시스템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서산 전용연습장에 투구를 측정하는 랩소도, 스윙을 분석하는 블라스트 모션 등 최선 데이터 장비들을 들이며 과학적으로 접근하고 있다. 아울러 이달 초 정경배 퓨처스 타격코치를 영입한 데 이어 최원호 퓨처스 감독까지 선임하며 체계적인 육성 시스템의 기틀을 다지기 시작했다. /waw@osen.co.kr